성남시 야탑1동 주민자치위원회 유관단체 합동 직접 버무린 김장김치 나눔-연말 맞아 김장김치 나눔 행사 열어
|
[뉴코리아저널=박재만 대표기자] 성남시 야탑1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 김두일 야탑1동 동장 전희영 주체로인하여 김치의 날을 근거하여 23일야탑1동 행정복지센타 2층 마을사랑방에서 독고노인 기초수급자 경노당에 배부할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주민자치위원회와 유관단체합동 회원 등이 함께 참여해 관내 홀몸어르신 등 취약계층 기본수급자 경노당에 김장김치를 직접 전달하며 안부를 함께 살폈다
이날 야탑1동 주민자치위원 바르게살기 자유총연맹 등 유관단체 활동가들 약50명은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아침부터 모여 절임배추를 나르고 직접 양념을 버무리는 등 정성껏 김장김치를 준비했다.
당일 김장김치 행사에 이어 김두일 주민자치위원장과 간사 백현주외 회원모두 참여하여 옥상에서 재배한 고구마를 자원봉사활동의 연장으로 경노당에 계시는 어르신에게 드릴 고구마20박스 포장하여 전달하기도하였다.
또한 봉사자들의 재능기부로 돌봄이 필요한 이웃에게는 그림과 요리 등의 수업을 실시하는 등 실질적인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두일 자치위원장은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펼칠 수 있어 감사하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선한 나눔을 실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희영 동장은 “항상 음식 나눔 등 봉사활동에 앞장서 주시는 야탑1동 자원봉사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따뜻한 마음이 가득 담긴 김치와 고구마는 전달받은 가구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