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명교육지원청, 초등보육전담사 역량강화 직무 연수 및 평가회 실시

초등보육전담사 역량강화 및 돌봄교실 운영 성과 공유를 통한 교육공동체 질 제고

박재만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12/05 [17:16]

광명교육지원청, 초등보육전담사 역량강화 직무 연수 및 평가회 실시

초등보육전담사 역량강화 및 돌봄교실 운영 성과 공유를 통한 교육공동체 질 제고

박재만 대표기자 | 입력 : 2022/12/05 [17:16]

▲ 광명교육지원청, 초등보육전담사 역량강화 직무 연수 및 평가회 실시


[뉴코리아저널=박재만 대표기자]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은 11월 28일, 12월 5일 이틀에 걸쳐'2022 하반기 초등보육전담사 역량강화 직무 연수 및 평가회'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초등보육전담사들이 돌봄교실을 운영하느라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기 위한 기본 소양교육과 함께, 학생안전사고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으로 구성됐다.

교육에 이어 돌봄교실 운영의 다양한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어려움에 대한 개선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평가회 자리도 함께 마련했다.

연수에 참여한 초등보육전담사는“연수를 통해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고 안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상기하게 됐으며, 1년을 돌아보고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 또한 유익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광명교육지원청에서는 초등보육전담사 주도 돌봄교실 운영의 안정적 시작을 위해 지난 2월에도 3개 권역별 행정업무 역량 강화 연수를 시행한 바 있다.

류관숙 교육장은“돌봄교실을 이용하는 학생들을 위해 헌신하는 초등보육전담사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쉼․놀이 중심의 안전한 돌봄교실 운영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정한 참 언론의식 을 바탕으로 정론직필. 촌철살인의 언론정신으로 열과 성을 다하고자 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