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음성군, 코로나19 극복문화 온라인 캠페인 진행

코로나19 경험담 공유해 공감 · 위로 나눠...확진자 이해·배려하는 계기 되길

이나라 기자 | 기사입력 2022/03/09 [09:22]

음성군, 코로나19 극복문화 온라인 캠페인 진행

코로나19 경험담 공유해 공감 · 위로 나눠...확진자 이해·배려하는 계기 되길

이나라 기자 | 입력 : 2022/03/09 [09:22]

음성군, 코로나19 극복문화 온라인 캠페인 진행


[뉴코리아저널=이나라 기자]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내달 15일까지 “코로나 썰풀기 너두? 나두!”를 주제로 코로나19 극복문화 온라인 캠페인을 실시한다.

“코로나 썰풀기 너두? 나두!” 캠페인은 코로나19와 같은 재난 상황 속에서 겪었던 경험을 온라인 커뮤니티 공간에 공유해 공감과 위로를 나누고 더 나아가 확진자에 대한 차별과 낙인이 아닌 이해와 배려하는 문화를 형성하고자 시행된다.

이 캠페인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답답함, 울적함, 소화불량, 불면증 등의 정신적 · 신체적 변화를 겪어봤다 ▲자가격리를 하면서 불안함, 예민함, 불면증, 소화불량 등의 정신적 · 신체적 변화를 겪어봤다 ▲ 코로나 확진 이후 학교, 회사 등에서 차별 및 괴롭힘을 겪어봤다 라는 코로나19 재난 상황 속에서 누구나 겪을 수 있는 3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후 자신이 겪어본 한 가지 주제를 선택해 게시글 하단 댓글에 경험담을 작성하면 된다.

댓글 작성 후 카카오톡 채널 1:1채팅에 인증하면 100명을 선정해 모바일 쿠폰을 제공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재경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코로나19 확진자가 완치된 이후 학교와 회사와 같은 집단에서 발생하는 낙인과 차별은 정신건강을 더욱 위협한다”며 “캠페인을 통해 공감과 위로를 나누고 확진자에 대한 차별과 낙인이 아닌 이해와 배려하는 문화가 형성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속되는 우울감 때문에 학업이나 직장 대인관계의 문제가 생기고 자살까지도 생각하게 된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치료가 필요한 시기임으로 센터 또는 24시간 위기상담전화에 도움을 요청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