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세종시교육청, 3월 1일자 교육공무원 인사발령

학교, 시민이 탄생하는 곳! 새로운 학교로의 출발

박재만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1/28 [15:22]

세종시교육청, 3월 1일자 교육공무원 인사발령

학교, 시민이 탄생하는 곳! 새로운 학교로의 출발

박재만 대표기자 | 입력 : 2022/01/28 [15:22]

세종시교육청


[뉴코리아저널=박재만 대표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유·초·중등 교육공무원에 대한 3월 1일자 정기 인사를 28일 발표했다.

이번 인사 규모는 교육전문직원 50명, 교장(원장) 45명, 교감(원감) 63명, 교사 993명 등 총 1,151명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승진, 퇴직 등에 따른 결원 충원과 교육공무원의 전보 희망 등을 고려하여 인사관리원칙에 따라 배치했다.

특히 혁신교육·미래교육·책임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학교와 교육청의 역량을 집중하고, 학생의 성장을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구성원을 적재적소에 배치했다.

해당 분야 전문성을 갖춘 학교관리자 2명을 무보직 장학관으로 전직 발령하고, 전국단위 교육전문직원 선발 전형 최종 합격자 중 17명을 장학사·교육연구사로 신규 발령했다.

또한, 2018년도부터 ‘수업에 몰입하는 3월’ 운영을 위해 1월 인사발령을 조기 완료하고, 2월 새학년 준비기간을 거쳐 3월 교육활동을 본격 운영할 수 있도록 해왔다.

이는 코로나19로 변화된 교육현장에서도 교원들이 새학년을 알차게 준비하고, 교육활동 및 업무계획을 추진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교육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현장지원 중심의 교육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며, “학교가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학교를 지원하고, 모든 아이들을 행복한 아이로 기르기 위해 교육주체가 함께 소통하고 협력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신규교사에 대한 인사발령은 유·초등 내달 10일, 중등과 비교과는 16일에 이뤄질 예정이다.
공정한 참 언론의식 을 바탕으로 정론직필. 촌철살인의 언론정신으로 열과 성을 다하고자 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