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소방청, 제16회 영웅소방관 시상식 개최

2021년 최고 영웅소방관, 강원소방본부 소속 김용원 소방위

권윤서 기자 | 기사입력 2022/01/20 [12:48]

소방청, 제16회 영웅소방관 시상식 개최

2021년 최고 영웅소방관, 강원소방본부 소속 김용원 소방위

권윤서 기자 | 입력 : 2022/01/20 [12:48]

소방청


[뉴코리아저널=권윤서 기자] 소방청은 1월 19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에쓰-오일㈜ 본사에서 소방청·에쓰-오일㈜·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16회 영웅소방관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개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연기되었던 이번 행사는 최고 영웅소방관 김용원 소방위와 이흥교 소방청장, 류 열 에쓰-오일 사장,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하여 진행되었다.

에쓰-오일㈜는 2006년부터 ‘소방영웅지킴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최고 영웅소방관 1명을 포함해 총 8명의 영웅소방관을 매년 선발하여 시상해왔으며, 올해까지 16차례 120명이 수상했다.

영웅소방관 시상외에도 순직소방관 유가족 위로금 지원, 공상소방관 치료비 지원, 순직소방관 유자녀 학자금 지원, 소방관 휴(休)캠프 운영, 영웅소방관 선정·시상 등에 총 90억 7백만원을 지원했다.

2021년 ‘최고 영웅소방관‘, 강원소방본부 김용원 소방위는 25년간 현장을 누빈 베테랑 구조대원으로, 지난 8월 춘천 의암호 선박사고 실종자 수색 현장에서의 적극적인 구조활동과 휴무일에도 대형트레일러 교통사고 현장에서 운전자를 구조하는 등 공로를 인정받았다.

‘영웅소방관‘ 7명은 ▲광주소방본부 장영미 소방위 ▲울산소방본부 김학진 소방위 ▲경기소방본부 양진태 소방경 ▲대전소방본부 류동익 소방위 ▲충남소방본부 이동규 소방장 ▲서울소방본부 김병욱 소방장 ▲전남소방본부 박병주 소방위 이다.

이흥교 소방청장은“‘소방영웅지킴이 프로그램‘을 16년째 변함없이 지원해온 후세인 에이 알-카타니 에쓰오일 CEO 와 류 열 사장님 등 임․직원 여려분께 감사드린다.”며,“소방관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현장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소방청에서도 순직·공상 직원에 대한 지원 등 보건·복지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에쓰-오일㈜ 류 열 사장은“각종 재난 현장에서 소방관들의 활약을 보며 항상 감사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며, “에쓰오일 소방영웅지킴이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는데 앞으로도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