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통영시 집중호우대비 배수펌프장 점검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강화

김명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4/17 [15:23]

통영시 집중호우대비 배수펌프장 점검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강화

김명환 기자 | 입력 : 2024/04/17 [15:23]

▲ 통영시 집중호우대비 배수펌프장 점검


[뉴코리아저널=김명환 기자] 통영시는 여름철 집중호우, 태풍 등에 따른 침수피해 예방을 위해 지난 16일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 돌입 전 관내 북신, 동호, 서호배수펌프장 현장점검을 진행했다.

배수펌프장은 북신·무전·서호·동호·정량동 일원 집중호우나 해수면이 상승되는 대조기에 시가지 침수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시설로 이번 점검은 집중호우 등 강우 시 운영하는 배수펌프장을 선제적으로 점검해 여름철 자연재난에 대배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천영기 통영시장은 관내 배수펌프장 현황 및 운영사항과 유수지 배수체계, 제진기 등 기계설비와 시설물, 전기 분야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배수펌프를 직접 가동해 상태를 점검하고 철저한 시설물 관리에 힘쓸 것을 지시했다.

시 관계자는 상주근무자가 펌프장 24시간 상시근무를 통해 상시 점검을 실시하고 시설물 유지관리는 물론, 배수펌프장의 원활한 가동과 운영에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점검을 주재한 천영기 통영시장은 “자연재해로부터 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염두에 두고 시설을 운영할 것”이라며 “비 예보가 없더라도 상시 가동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일상점검과 시설관리 등 각별한 관심을 가질 것”을 주문했다.

한편 통영시 관계자는 “집중호우 시 하천·해안가 등 위험지역 출입과 외출을 자제하고 산사태 우려 지역 주민들은 안전한 곳으로 사전 대피하는 등 호우대비 국민행동요령을 항상 유념해 재난에 미리 대비해 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