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주광역시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 확대 운영

농번기 맞아 4월 13일〜6월 1일 매주 토요일 임대 지원

박정애 기자 | 기사입력 2024/03/29 [17:29]

광주광역시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 확대 운영

농번기 맞아 4월 13일〜6월 1일 매주 토요일 임대 지원

박정애 기자 | 입력 : 2024/03/29 [17:29]

▲ 광주광역시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 확대 운영


[뉴코리아저널=박정애 기자] 광주광역시농업기술센터는 본격적인 농번기철을 맞아 오는 4월 13일부터 6월 1일까지 농기계임대사업소를 확대, 매주 토요일에도 운영한다.

광주농업기술센터는 ▲광산구 평동 용곡분소 ▲북구 용강동 용강분소 ▲남구 석정동 석정분소 등 3곳의 임대사업소를 통해 농기계 66종 612대를 임대해주고 있다.

임대 대상은 광주지역 농업인과 시민, 생산자단체 등이다. 농기계 안전사용 의무교육을 이수한 후 1인 1기종에 한해 개인 3일 이내, 단체 4~15일 이내 장기 임대해 사용할 수 있다.

광주농업기술센터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사용량이 많은 트랙터, 관리기 2기종을 직접 실습하는 현장 기술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김시라 광주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영농철을 맞아 농업인의 적기영농을 돕고, 안전하고 편리하게 농기계임대사업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많은 사회갈등 문제의 원인이 ‘소통의 부재’에 있었음을 인식할 때, 조금 늦더라도 서로 소통하며 한 걸음씩 함께 나아가는 사회공동의 선 추구는 ‘풀뿌리 저널리즘’의 시작이기도 합니다.
뉴코리아저널의 본 기자는 ‘열 사람의 한 걸음’의 소중함을 항상 가슴 속에 새겨 진정 언론다운 언론인이 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