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학교운동부 훈련시설 개선사업 추진

학생 선수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훈련 환경 조성 지원

박정애 기자 | 기사입력 2024/03/27 [10:52]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학교운동부 훈련시설 개선사업 추진

학생 선수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훈련 환경 조성 지원

박정애 기자 | 입력 : 2024/03/27 [10:52]

▲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학교운동부 훈련시설 개선사업 추진


[뉴코리아저널=박정애 기자]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관내 학교운동부 훈련시설 개선 사업 지원을 위한 현장점검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학교운동부 훈련시설 개선 사업은 학생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과 부상 방지를 위한 쾌적하고 안전한 훈련 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노후화되거나 고장 난 훈련시설을 현대화하고, 최적화된 훈련 환경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둔다. 앞으로 기존 훈련시설의 정비, 개·보수를 지원한다.

이번 지원 사업은 최근 2년간 해당 사업비를 지원받지 않은 학교들을 우선 대상으로 한다. 특히 훈련시설의 낙후로 학생 선수의 안전에 우려가 있는 학교는 긴급 지원 대상으로 선정될 수 있다. 동부교육지원청은 4월 중순까지 1차 사업을 완료하고, 올해 9월 2차 사업을 진행하여 학생 선수들이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보장할 계획이다.

동부교육지원청 정성숙 교육장은 "학교운동부 훈련시설 개선사업은 학생 선수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진행한다“며 ”동부교육지원청이 학생들이 스포츠를 통해 더 큰 꿈을 향해 나아가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많은 사회갈등 문제의 원인이 ‘소통의 부재’에 있었음을 인식할 때, 조금 늦더라도 서로 소통하며 한 걸음씩 함께 나아가는 사회공동의 선 추구는 ‘풀뿌리 저널리즘’의 시작이기도 합니다.
뉴코리아저널의 본 기자는 ‘열 사람의 한 걸음’의 소중함을 항상 가슴 속에 새겨 진정 언론다운 언론인이 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