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도교육청,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 협의회 개최

체험하고 배우고 꿈꾸는 체험활동 활성화

박재만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3/18 [12:47]

경기도교육청,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 협의회 개최

체험하고 배우고 꿈꾸는 체험활동 활성화

박재만 대표기자 | 입력 : 2024/03/18 [12:47]

▲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뉴코리아저널=박재만 대표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체험하고 배우고 꿈꾸는 창의적 체험활동 활성화를 위해 지역과 협력을 강화한다.

도교육청은 19일, ‘상반기 창의적 체험활동 및 경기형 창의융합체험 업무 담당자 협의회’를 서울대 시흥캠퍼스 개최한다. 25개 교육지원청과 협력기관 업무 담당자 100여명이 참석한다.

이번 협의회는 창의적 체험활동과 안전한 현장체험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 연계 경기형 창의융합체험 ▲특색있는 창의적 체험활동 ▲안전하고 교육적인 체험프로그램 운영 방안을 협의한다.

협의회에서는 협력기관과 디지털 기반의 ‘융·프·라’ 활성화와 학생, 학교,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창의적 체험활동 지원 방안을 모색한다.

‘융·프·라’는 다양한 융합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융합적 사고력을 쌓아가는(摞) 경기도교육청의 창의융합체험 프로그램이다.

또 체험프로그램 운영 시 지역 공공기관, 대학과 연계해 강사와 안전 요원 등 학교가 필요한 부분에 대한 지원 방안을 함께 고민한다.

도교육청 조영민 융합교육정책과장은 “디지털 기반 인프라를 구비한 유관기관을 발굴하며 창의인재를 키우기 위한 기반을 조성해 나가겠다”라며 “교육청과 교육지원청, 협력기관, 학교 간 연계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지난해 대학, 전문기관과 협력해 66개 프로그램을 운영했고 올해도 지역 기관들과 미래형 체험교육을 진행한다.
공정한 참 언론의식 을 바탕으로 정론직필. 촌철살인의 언론정신으로 열과 성을 다하고자 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