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제1회 청렴 우수관서 경진대회’ 개최

울산북부경찰서, '청렴 우수관서 경진대회' 대상 수상

2022-12-08     박재만 대표기자

▲ 경찰청

[뉴코리아저널=박재만 대표기자] 경찰청은 2022년 12월 6일, 경찰관과 시민청문관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청렴 우수관서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청렴 우수관서 경진대회는 국민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에 노력한 우수관서를 격려하고 그 사례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열렸다.

전국 258개 경찰관서를 대상으로 시・도 경찰청의 추천과 전문가 사전심사를 통해 10개의 청렴 우수관서가 선정됐고, 해당 관서에서 추진한 그간의 반부패・청렴 활동과 사례를 발표했다.

이에 대한 심사위원단(내부: 김동석 감사관 등 3명, 외부: 김병섭 반부패협의회 위원장 등 3명) 평가와 현장 참석자(74명) 투표 등을 통해 울산청 울산북부경찰서경찰서장: 총경 양영석)가 대상을 받았다.

울산북부경찰서는 서장을 중심으로 모든 직원이 혼연일체가 되어 반부패·청렴 활동을 내실 있게 전개하고, 청렴 선도그룹(경찰관서에서 운영하는 반부패·청렴 활동 현장자문단)에서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반부패·청렴 콘텐츠로 직원과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높인 점이 심사위원과 현장 참석자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그리고 최우수상에는 일산서부경찰서, 안산상록경찰서, 광주서부경찰서, 우수상에는 서울강동경찰서, 전남 담양경찰서, 안양동안경찰서, 대구강북경찰서, 부산남부경찰서, 경북 김천경찰서가 선정됐다.

대상 관서에는 트로피와 상금, 모든 직원에게 표창 점수가 부여되는 경찰청장 기관 표창이 수여됐고 최우수 관서와 우수관서에는 트로피와 상금이 수여됐다.

우종수 경찰청 차장은 수상 관서를 격려하는 자리에서 “청렴은 실력 있고 당당한 경찰, 국민이 신뢰하는 안심 공동체의 밑거름이다.”라고 강조하면서 “오늘 경진대회가 전국 모든 관서에 청풍(淸風)의 시작을 알리고, 국민이 이를 피부로 느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