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시 부평구노인복지관,'富유하고 平온한 복지관' 2023년도 큰 성과 거양

문상수 인천취재본부장 | 기사입력 2023/12/01 [12:41]

인천시 부평구노인복지관,'富유하고 平온한 복지관' 2023년도 큰 성과 거양

문상수 인천취재본부장 | 입력 : 2023/12/01 [12:41]

▲ 부평구노인복지관 6개 부분 기관표창


[뉴코리아저널=문상수 인천취재본부장] 인천시 부평구노인복지관은 ‘富유하고 平온한 복지관’을 기치로 내세워 복지발전과 효행실천을 위한 8대 주력사업 40개 역점업무를 추진하여 6개 부분에 기관표창을 수상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복지관이 2023년도에 수상한 분야는 ▲대한민국 미래경영대상 ▲효행실천 우수기관 ▲노인 일자리사업 최우수기관 ▲노인맞춤 돌봄 사업 최우수기관 ▲사회복지실천 기관특별상 ▲폐건전지 수거 최우수기관 등이다.

▷2023 대한민국 미래경영대상은, 헤럴드경제가 제정한 상으로 어르신의 청춘의 삶을 찾아주기 위한 배움을 통한 나눔과 더함, 지역사회와 협력을 통해 복지관 및 경로당을 안전하고 활력있게 운영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효행실천 우수기관 표창은, 지난 제51회 어버이날을 맞아 정부에서 시행한 효행실천 정부포상 계획에 따라 전 직원이 경로효친사상을 앙양하고 孝문화 실현과 노인복지발전에 노력한 공로로 국무총리상을 거머쥐었다.

▷노인 일자리사업 최우수기관 표창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공동 주관한 ‘2023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에서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상과 상금1,500만원을 받았다.

▷노인맞춤 돌봄 사업 최우수기관 표창은,'2023년 취약노인보호사업 공모전'에 활동 프로그램인 ‘맞춤 돌봄을 듬뿍 채워 전달하는 효(孝)체통’ 주제로 응모하여 보건복지부장관상인 최우수상을 받는 영광을 거두었다.

▷사회복지실천 기관특별상은, 한국사회복지공제회에서 사회복지현장에서 국민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기관 중 종사자의 처우개선, 복리후생을 통해 일과 삶의 균형 유지로 행복지수를 높인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폐건전지 수거 최우수기관 표창은, 복지관 노인일자리 사업단 중 폐건전지 수거 활성화를 위한 ‘밧데리 특공대’를 운영하여 폐건전지 2,857kg 수거함하는 등 자원재활용과 환경오염을 예방하는데 기여한 공적이다.

최민수 관장은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지원과 어르신들의 열정적인 참여와 83명의 직원들이 혼신을 다하여 노인복지발전과 효행을 실천으로써 큰 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며, 다시한번 아낌없는 응원에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복지관은 2024년에도, 富유하고 平온한 복지관이 정착될 수 있도록 효행을 실천하면서 어르신과 함께 성장하고 나눌 수 있는 지속적인 프로그램 개발과 혁신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복지관을 경영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꿈이 현실이 되는 디지털 세상의 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