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고양 성사중, '김동식 작가와의 만남' 실시

독서를 기반으로 한 창의적 사고 확장

박재만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12/06 [13:16]

고양 성사중, '김동식 작가와의 만남' 실시

독서를 기반으로 한 창의적 사고 확장

박재만 대표기자 | 입력 : 2022/12/06 [13:16]

▲ 작가와의 만남


[뉴코리아저널=박재만 대표기자] 경기도 고양교육지원청 소속 성사중학교(교장 송기철)는 12월 2일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김동식 작가와의 만남'을 실시하여 학생들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이번 강연은 학생들이 즐겨 읽는 작품 '회색인간'의 저자인 김동식 작가를 만나 작가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직접 들으며 문학작품을 보는 관점의 폭을 넓힐 수 있었으며 자신의 미래와 삶의 지표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시간이 됐다.

김동식 작가는 공장에서 일하며 글쓰기를 배운 적이 없었지만 혼자 일하던 답답한 공장에서의 상상을 인터넷 릴레이 소설로 연재하며 그 글을 읽고 댓글로 응원과 조언을 해주는 독자들로 인해 이 자리까지 오게 됐다고 말했다.

김동식 작가와의 만남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작가님이 성공한 이유를 운, 꾸준함 그리고 겸손한 태도라고 하셨는데 앞으로 어떤일을 하든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고 다른 사람의 조언을 겸손하게 받아들이는 태도로 살아야겠다고 생각했다.”, “‘인생에서 버리는 시간은 하나도 없다’라는 말이 기억나며 어떤 일에 실패해도 포기하지 않고 그것을 바탕으로 다른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용기가 생길 것 같다.”, “책을 읽고 재미있을 거라고 생각은 했지만 강연 중간에 농담도 하시면서 너무 재미있게 말씀하셔서 기대 이상이었다.”등 다양한 소감을 남겼다.
공정한 참 언론의식 을 바탕으로 정론직필. 촌철살인의 언론정신으로 열과 성을 다하고자 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