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북부교육지원청, 마을연계교육과정 나눔의 날

박재만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12/06 [10:58]

인천북부교육지원청, 마을연계교육과정 나눔의 날

박재만 대표기자 | 입력 : 2022/12/06 [10:58]

▲ 인천북부교육지원청, 마을연계교육과정 나눔의 날


[뉴코리아저널=박재만 대표기자] 인천북부교육지원청은 초·중등 교사 53명이 참여한 마을연계교육과정 나눔의 날을 운영했다고 6일 밝혔다.

행사는 마을연계교육과정 초·중학교 우수사례를 나누고 1년간의 운영을 평가·반성 하는 자리다. 참여자들은 나눔의 날을 통해 내년도 계획을 위한 의견을 수렴했다.

초등학교는 ▶초등 저학년 마을연계교육과정 개발 ▶학교 주변 전통시장을 활용한 체험활동과 진로교육 ▶부평구 키즈마켓데이를 통한 지역경제 살리기 캠페인 참여 등을 우수사례로 꼽았다. 중학교는 ▶부평구 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연계한 적정기술 빛바라기 수업 ▶자연과 공존하는 우리동네 만들기 프로젝트 ▶자유학기제 선택활동으로 지역연계 생태환경 캠페인 참여 등을 우수사례로 공유했다.

행사 참여 교사는 “마을교육 관련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수업사례를 공유하면서 내년도 교육활동 계획 수립에 도움을 받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북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다양한 시도와 노력이 모여 더욱 풍성한 마을교육이 가능해진다”며 “마을교육 운영사례집을 발간해 학교가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정한 참 언론의식 을 바탕으로 정론직필. 촌철살인의 언론정신으로 열과 성을 다하고자 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