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김길성 중구청장, 취임 첫날부터 현장 속으로

충무아트센터 취임식 개최, 5대 구정방향 및 구정목표 제시로 포부 밝혀

박재만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7/01 [16:35]

김길성 중구청장, 취임 첫날부터 현장 속으로

충무아트센터 취임식 개최, 5대 구정방향 및 구정목표 제시로 포부 밝혀

박재만 대표기자 | 입력 : 2022/07/01 [16:35]

김길성 중구청장 취임식


[뉴코리아저널=박재만 대표기자] 김길성 중구청장이 취임 첫날인 1일, 침수취약지와 화재 발생지를 점검하는 등 현장순찰로 공식업무를 시작했다.

연일 계속되는 집중호우와 강풍에 화재까지 발생함에 따라 주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챙기고 나선 것이다.

김 구청장은 출근 직후 중구청 5층에 마련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찾아 풍수해 대비상황 브리핑을 가졌다.

이후 곧바로 침수 취약지를 찾아 현장을 점검했다. 급경사로와 주민 거주지가 인접해 산사태 위험이 있는 응봉근린공원 절개지와 남산 자락 위험시설을 찾아 토사 유출 방지망 등이 제 기능을 하고 있는지 꼼꼼히 확인했다. 또한 동국대 빗물저류조를 찾아 충분한 용량의 빗물 저장공간이 확보되었는지도 점검했다. 골목길마다 빗물받이를 확인하며 배수상태를 살피는 것도 잊지 않았다.

직후에는 화재가 발생한 명동 소재 빌딩을 찾았다. 피해 규모를 직접 확인하고 소방관을 위한 냉풍기, 얼음생수 300병을 지원하는 등 조기에 화재가 진화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김 구청장은 "공사장, 급경사지, 지하시설 등 침수취약시설 540개소에 대한 점검을 철저히 해 안전사고를 예방할 것"과 "화재발생 취약지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이날 오후 3시엔 충무아트센터 대강당에서 김길성 중구청장의 취임식이 열렸다.

취임식에는 지상욱 당협위원장, 박성준 국회의원, 최명옥 인수위원장, 정동일 자문위원장, 시·구의원, 중구민 등 1천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특히 어린이, 청년, 학부모 등 각계각층의 주민이 김 구청장에게 바라는 점을 5분 영상으로 담아 전달하는 시간이 마련돼 눈길을 끌었다.

이 자리에서 김 구청장은 5가지 구정 방향 ▲숲·사람·건물이 하나되는 중구 ▲남녀노소 행복한 복지 중구 ▲사람이 돌아오는 교육 중구 ▲활기가 넘치는 경제 중구 ▲구민이 주인되는 중구를 제시하며, 민선8기에는 중구가 명실상부한 서울의 중심다운 위상을 갖춘 곳으로 재탄생할 수 있게 구민과 직원 등 모두가 한 마음이 되어줄 것을 부탁했다.

아울러 김길성 구청장은 "뜨거운 성원으로 저를 구청장의 자리에 세워주신 주민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12만 2천 구민께서 보내주신 기대와 염원이 모두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일하겠다. 주민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나뉜 마음을 하나로 모아 '하나되는 중구, 함께하는 중구'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공정한 참 언론의식 을 바탕으로 정론직필. 촌철살인의 언론정신으로 열과 성을 다하고자 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