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대전중부경찰서-중구청, 중구 자치경찰 치안협의회 개최

지난 6회 동안‘실무협의회’결과 공유

박재만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6/07 [14:57]

대전중부경찰서-중구청, 중구 자치경찰 치안협의회 개최

지난 6회 동안‘실무협의회’결과 공유

박재만 대표기자 | 입력 : 2022/06/07 [14:57]

대전중부경찰서-중구청, 중구 자치경찰 치안협의회 개최


[뉴코리아저널=박재만 대표기자] 대전중부경찰서와 대전중구청은 2022. 6. 7. 지역내 치안영역과 복지행정의 융합을 위하여 각 기관장이 참여한 가운데‘중구 자치경찰 치안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자치경찰제 시행 이후 지난‘21. 10. 28.지역치안협의회에 이어 두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회의에서 그간 매월 개최한 6회 동안의 자치경찰 실무협의회의 진행상황과 그에따른 결과를 공유하여 추진동력을 확보하고, 주민의 안전뿐만아니라 불편‧불만을 해소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회의는 ▵아동학대 공동대응 강화 ▵관내 교량 인근의 상습도박 ‧ 주취소란행위 근절 ▵지역경찰-행정복지센터 간 공동치안 네트워크 구축 ▵비상설 전통시장 주변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 등 중구 지역의 고질적인 지역현안을 개선하기 위한 과정과 결과를 양 기관이 함께 살펴보고, 주민 안전을 뒷받침할 제도마련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중 ‧ 장기적 과제로 대전의 원도심인 중구의 지역특성에 맞는 ▵재개발 ‧ 재건축 현장의 범죄예방활동 강화 ▵ 신축 아파트 주민의 안전한 통행로 확보 ▵범죄피해자 보호 등 문제해결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데 주력하였다.

김선영 서장은 “본격적인 자치경찰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주민의 안전이라는 화두로 양 기관의 실무자들이 노력해준 것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각자의 영역에서 더 안전하고 살기좋은 중구를 만들어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박용갑 청장은 “앞으로도 중부경찰서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 특성에 맞는 치안서비스 모델을 발굴하고 구민 모두가 안전하고 편안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정한 참 언론의식 을 바탕으로 정론직필. 촌철살인의 언론정신으로 열과 성을 다하고자 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