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여대생축구클럽리그 ‘우플’ 전반기 종료

박재만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5/23 [13:18]

여대생축구클럽리그 ‘우플’ 전반기 종료

박재만 대표기자 | 입력 : 2022/05/23 [13:18]

사진 = 바모스 제공


[뉴코리아저널=박재만 대표기자] 여자축구 활성화를 위해 대한축구협회(KFA)가 올해 출범시킨 여대생축구클럽리그(Women’s University Football club League : WUFL) ‘우플’이 전반기를 마쳤다.

우플은 지난 22일 고양국제문화센터 운동장에서 열린 4라운드 경기를 끝으로 여름 휴식기에 들어간다. A조에서는 숭실대 학생들로 구성된 REPL 팀이 4전 전승을 거두며 선두로 나섰다. ESSA(이화여대) 팀이 3승으로 뒤를 바짝 쫓고 있으며, FCGPS와 FCHOLICS가 나란히 2승 1패를 거둔 가운데 득실차(FCGPS +29, FCHOLICS +13)로 각각 3위와 4위를 기록 중이다.

B조는 제대로(제주대)와 FC천마(한국체대)가 나란히 3승으로 선두권을 형성했다. 득실차(제대로 +15, FC천마 +14)에서 제대로가 FC천마를 간발의 차로 앞서 1위에 올랐다. KHLIONS(경희대)와 W-KICKS(연세대)가 각각 3위와 4위를 기록 중이다.

KFA가 주관하고, 신세계이마트와 국제축구연맹(FIFA)이 후원하는 우플은 올해 총 14개 팀이 참가했다. 7개 팀씩 2개 조로 나눠 경기를 치르며, 시험 기간과 여름 방학을 피해 9월까지 팀당 6경기씩을 치른다. 이어서 10월에 각 조 1, 2위 팀이 참가하는 준결승과 결승으로 우승팀을 가릴 예정이다. 조별리그는 YMCA 고양국제문화센터 운동장에서, 준결승과 결승은 파주NFC에서 열린다.

공정한 참 언론의식 을 바탕으로 정론직필. 촌철살인의 언론정신으로 열과 성을 다하고자 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