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구만섭 제주도지사 권한대행, 코로나19 방역 최전선 격려 방문

28일 코로나방역대응추진단, 제주보건소, 보건환경연구원 찾아 설 명절 근무상황 점검

노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22/01/28 [16:47]

구만섭 제주도지사 권한대행, 코로나19 방역 최전선 격려 방문

28일 코로나방역대응추진단, 제주보건소, 보건환경연구원 찾아 설 명절 근무상황 점검

노영찬 기자 | 입력 : 2022/01/28 [16:47]

구만섭 제주도지사 권한대행, 코로나19 방역 최전선 격려 방문


[뉴코리아저널=노영찬 기자] 구만섭 제주특별자치도지사 권한대행은 설 명절에도 코로나19 방역 최전선에서 밤낮없이 싸우는 코로나19 관련 부서 직원들을 찾아 따뜻한 격려를 전했다.

구만섭 권한대행은 28일 오전 10시 제주도청 코로나방역대응추진단, 제주보건소, 보건환경연구원을 잇따라 방문해 설 명절 대비 근무상황을 점검했다.

구만섭 권한대행은 코로나방역대응추진단 직원들을 만난 자리에서 “공직자들이 고생한 만큼 도민들이 더 안심하고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자부심을 갖고 좀 더 힘을 내달라”고 격려했다.

또한 “설 명절에 많은 귀성객과 관광객이 제주를 찾아올 전망”이라며 “설 연휴기간에도 코로나19 취약시설 현장점검 등으로 방역에 빈틈이 생기지 않도록 더 팽팽하게 긴장을 유지해달라”고 말했다.

이어서 구만섭 권한대행은 제주보건소를 찾아 29일부터 도입되는 신속항원검사의 정상적인 운영 등 진단검사 체계 전환에 원활하게 대응하도록 지도·감독을 강화할 것을 주문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오미크론 유행에 대응하기 위해 29일부터 고위험군 위주로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시행하는 새로운 코로나19 진단검사 체계를 가동한다.

이에 따라 코로나19 선별진료소에서는 고위험군 검사대상자 외에 검사희망자 및 방역패스 요청자를 대상으로 신속항원검사를 진행한다.

구만섭 권한대행은 “신속항원검사는 검사자가 스스로 검사를 해야 하기 때문에 자칫 정확한 결과가 나오지 않을 수 있다”면서 “정확한 방법으로 검사를 할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감독해달라”고 지시했다.

이어 “PCR 검사 장소와 신속항원검사 장소를 명확하게 구분해 보건소를 찾는 도민과 관광객이 혼선을 빚지 않도록 잘 준비해 달라”고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구만섭 권한대행은 보건환경연구원을 방문해 직원들에게 응원의 마음을 전했다.

구만섭 권한대행은 “보건환경연구원 자체적으로 오미크론 판정이 가능해지다보니 업무가 가중될 수 있을 것”이라며 “도민을 위해 포기하지 말고 할 수 있는 만큼 최선을 다해달라”고 격려했다.

한편, 구만섭 권한대행은 설 연휴 첫날인 29일 제주공항 워크스루, 119 종합상황실, 재난상황실, 자치경찰단 상황실 등 설연휴 상황실 운영부서를 방문하여 근무자 격려 및 운영상황을 점검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