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메타박스 '오픈스카이' 프리미엄 마켓에서 디지털아트 판매

박재만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1/11 [11:23]

메타박스 '오픈스카이' 프리미엄 마켓에서 디지털아트 판매

박재만 대표기자 | 입력 : 2022/01/11 [11:23]

박대성 화백의 '신라몽유도원도'


[뉴코리아저널=박재만 대표기자] NFT전문 거래 플랫폼 사이트 '오픈스카이(open-sky.io)' 를 운영하는 NFT 전문 오프라인 최초 갤러리 회사인 '메타박스' 는 최근까지 중견작가전을 기획하고 디지털아트 시장의 미래를 향해 국내 작가들과 꾸준한 소통을 이어왔다.

이에 '메타박스(Metabox)' 최영완 대표는 '국내외 작가들의 NFT플랫폼 진출을 도와 디지털 아트 작품의 자유로운 거래를 유도하고 국내 디지털 아트 시장을 활성화 시키는데에 앞장서겠다' 고 밝혔다.

    노의웅 화백 첫 NFT 전시작품들

이에 따라서 2022년 1월에는 국내 유명 작가 박대성, 노의웅, 박성근, 신정순의 디지털 작품을 NFT(대체불가능 토큰) 로 오픈스카이 프리미엄 마켓에서 판매 된다고 덧붙였다. '이번 전시회는 기성작가의 작품성과 창의성에 NFT라는 차세대 기술이 접목되어 문화, 예술과 기술의 융복합 시대를 미리 내다볼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며 '4인 작가의 첫 NFT 플랫폼 진출을 통해 예술분야 발전과 함께 국내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에 또 하나의 이정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고 강조했다.

향후 기성작가를 비롯하여 누구나 참여 가능한 NFT 공모전을 개최하여 신진작가의 발굴과 함께NFT플랫폼 진출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NFT 진출을 돕고 꾸준한 공모전과 전시회를 개최하는 '메타박스' 의 성장 스토리를 눈여겨 봐달라고 주문했다.

공정한 참 언론의식 을 바탕으로 정론직필. 촌철살인의 언론정신으로 열과 성을 다하고자 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