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종로구, "궁중무용 춘앵전, 안방에서 배워보세요"

박재만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1/07 [08:21]

종로구, "궁중무용 춘앵전, 안방에서 배워보세요"

박재만 대표기자 | 입력 : 2022/01/07 [08:21]

종로구, "궁중무용 춘앵전, 안방에서 배워보세요"


[뉴코리아저널=박재만 대표기자] 종로구는 2022년 종로구립궁중무용단 창단에 발맞춰 오는 15일까지 '안방에서 추는 궁중무용-춘앵전 강습회'를 운영한다. 조선 왕실문화의 품격을 담아낸 궁중무용을 온라인을 통해 주민 누구나 쉽고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강의는 ▲춘앵전 기본 익히기 ▲보허자 장단에 맞춰 동작 익히기 ▲도드리 장단에 맞춰 동작 익히기 ▲타령 장단에 맞춰 동작 익히기 총 4회로 구성돼 있다.

완만하고 부드러운 움직임을 따라하면서 선조들의 멋과 아름다움을 배우는 시간이 될 것이다.

한편 구는 지역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오는 16일(일)까지 종로구립궁중무용단 일반단원 신청을 받고 있다.

대상은 관내 거주 만 20세 이상 종로구민이다. 서류와 실기·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종로문화재단 누리집에서 응시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하고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단원으로 선발 시 매주 화요일과 토요일 10:00~12:00 진행하는 정기연습에 참여해 실력을 갈고 닦게 되며, 전문 강사로부터 춘앵무와 검무 등 전통 궁중무용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구 관계자는 “이번 춘앵전 강습회를 통해 궁중무용의 정수를 느껴보길 바란다”라면서 “앞으로도 주민 누구나 우리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공정한 참 언론의식 을 바탕으로 정론직필. 촌철살인의 언론정신으로 열과 성을 다하고자 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